본문 바로가기
개미는 뚠뚠/흩날리는 머리카락

부린이의 '나는 대출없이 0원으로 소형 아파트를 산다' 책 리뷰

by 유히후 2022. 6. 8.


베스트셀러에 있는 부동산 책 중 가장 눈길이 가서 부동산 공부를 위한 첫 책으로 골랐다. '대출없이'가 나를 이끌었는지도 모른다.

나는 대출없이 0원으로 소형 아파트를 산다



부동산에 대해 하나도 몰랐던 부린이라 읽는데 이틀이 걸렸다. 단어를 모르고 알지 못하는 분야다보니 힘들긴했지만 읽어갈수록 내용 파악이 되고 저자가 어떻게 부동산투자를 했는지에 대해 알 수 있던 책이었다.


책을 다 읽고 느낀 점은,

1.나도 할 수 있겠다
- 누군가의 성공기를 보고 나도 성공할 수 있겠다고 느끼는 것 처럼 "부동산 투자 이렇게나 쉬운거야, 왜 안해? 내가 다 알려줄테니까 따라서만 해"라고 말하는 책이 나도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하게끔 했다. 일을 저지르기 전에 생각이 많은 편이라 지금 당장은 못하겠지만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아파트 계약을 할 것이다.


2.매일 부동산 어플을 확인해야겠다
- 책 후반부에 어플을 통해 정보를 확인하는 법을 알려준다. 세상 좋아졌다. 하루에 한 시간 정도 어플로 공부해야겠다.


3.임장을 가야겠다
- 가만히 있으면 아무것도 안 나온다. 움직여야 한다. 괜찮다고 생각하는 매물들은 모아서 꼭 임장을 가봐야겠다. 평일은 시간이 안 되니 주말을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


4.무피투자와 플피투자를 해야겠다.
- 매매가=전세가인 무피투자, 매매가<전세가인 플피투자. 이는 이후 가격이 상승할 여력이 있는 물건을 구하는게 핵심이기에 정보력을 모으고 모아야겠다는 생각을 한다.


5.생각보다 어렵지 않다.
- 부동산에 대해 관심이 없고 몰랐을 때는 나와 부동산은 거리가 아주 먼 것이라고 생각을 했는데 책 한 권 읽었다고 마음이 바뀌었다. 나도 아파트를 살 것이고 마진까지 확보하는 투자를 할 것이다.



직장인에서 부동산 투자자가 되기까지의 과정과 정보들이 있다보니 나에게 많은 도움이 됐다. 계속해서 정보력을 쌓아나가야 겠다. 정보력과 행동력, 자금력이 있으면 된다. 자금력이 충분하지 않지만 정보력과 행동력으로 움직인다면 나도 가능 할 것이다.


부동산 지식이 제로였지만 이제 매매가와 전세가의 상승과 하락에 대해 알게 되었고 공급과 수요가 어떻게 변화하는지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다. 매수시기와 매도시기를 잘 따져서 부동산 투자를 시작해야겠다.



댓글